LG 에어컨과 ThinQ 앱 연결 방법 2021.11.18 |
---|
LG 에어컨과 ThinQ 앱 연결 방법 먼저 에어컨과 공유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또한 에어컨과 공유기 간 거리가 먼 경우, 신호 강도가 약해져 등록 시간이 많이 소요되거나 설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다음으로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해제한 후(아이폰의 경우, 셀룰러 데이터) 현재 사용중인 Wi-Fi를 스마트폰에 연결해주세요. 5G Hz 네트워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연결 가능한 Wi-Fi의 명칭을 확인하여 2.4G Hz Wi-Fi를 사용해 주세요. 준비가 다 되었으면, 스마트폰의 Play 스토어에서(아이폰의 경우, App스토어) LG ThinQ를 검색하여 앱을 설치해주세요. 앱 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눌러서 실행해 주세요. 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부 접근 권한을 허용해 주세요. LG Smart ThinQ를 사용하기 위해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LG,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을 비롯한 다양한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니 원하시는 방법으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이 완료되었으면 화면의 +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품 선택 목록에서 에어컨을 선택해주세요. 안내에 따라 온도 내림버튼 양 옆에 있는 두 개의 버튼을 찾아 3초 이상 눌러 주세요. 이때 Wi-Fi 모양의 아이콘이 점멸되며 Wi-Fi 설정 모드로 전환됩니다. 아이폰(iOS) 사용자는 앱에서의 안내에 따라 스마트폰 설정에서 Wi-Fi를 켠 후, 'LG'로 시작하는 Wi-Fi를 연결해 주세요. Wi-Fi가 연결되면 서버에 제품 등록이 진행되며, 제품 등록 완료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최종적으로 ThinQ 앱과 연결된 에어컨이 화면에 보여집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원격제어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에어컨과 앱 연결 실패 시, ■ 모바일 데이터를 해제해 주세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가정 내 Wi-Fi 신호로 인터넷을 연결한 뒤 제품을 등록해 주세요. 아이폰(iOS)의 경우 옵션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해제 ■ 무선 네트워크(공유기 설정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공유기가 Wi-Fi 주파수대역 2.4GHz을 지원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무선 네트워크의 주파수는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공유기 SSID(이름)에 특수문자가 삽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 SSID(이름)에 특수문자 제외하고 영어로 재생성해 주세요. → Wi-Fi 패스워드를 확인해 주세요. 대소문자, 띄어쓰기, 특수문자 등을 확인해 주세요. 제품 모뎀에 정보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으므로 한글 또는 특수문자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공유기가 WEP 암호화 방식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네트워크 설정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WPA2로 변경 후 제품을 등록해 주세요. ■ 스마트폰 설정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모바일 Wi-Fi 설정 내의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패스포인트, 인터넷 사용 불가 항목을 체크 해제해 주세요. ◌ 아이폰 (iOS)의 경우 옵션 → Wi-Fi → 네트워크 연결 요청 해제 ◌ 안드로이드의 경우 LG : Wi-Fi → 모바일 데이터 자동전환 해제 및 Wi-Fi 고급 설정 → 패스포인트 해제 또는 신호 약한 Wi-Fi 끊기 해제 삼성 : Wi-Fi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해제 및 Wi-Fi 고급 설정 → 패스포인트 해제 또는 신호 약한 Wi-Fi 끊기 해제 ◌ 통신사 KT 의 경우 올레 Wi-Fi App 종료 후 시도해 주세요. 해당 App 동작시 제품 등록을 할 수 없어 강제 종료 시킨 후 제품 등록을 시도합니다. ■ 제품의 전원과 휴대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켠 후 제품 등록을 시도해 주세요. → 해당 휴대폰이 연결이 안 된다면 다른 휴대폰으로도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